돈 이야기

"기회 비용", 댓가 없는 결과는 없을 것이다.

nickmame 2023. 4. 24. 14:10
반응형
 

캣맘은 정신병 이에요.

"30포인트로 읽어내는 로마 제국 쇠망사", 아는 만큼 보이는 책... 쁘걸 , 놀라운 사진. 안녕하세요. 대체 모야 이거..ㅋㅋㅋ naver123.tistory.com "사피엔스", 최초의 인간에서 부터... 노태우 사망? 국민

naver123.tistory.com

 

달샤벳 수빈...

안녕하세요. 응?

naver123.tistory.com

 

안녕하세요

 

"기회 비용"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기회 비용이란, 여러가지 선택의 기회중에서, 하나를 선택 했을 때,

선택 받지 못한 것중 가장 좋은 것이, 기회 비용이 됩니다.

 

 즉, 뭔가를 얻기 위해서 뭔가를 했을  때,

포기해야 하는 것이 기회 비용입니다.

 

돈 백만원이 있다고 칩시다.

백만원으로, 여행을 가거나,

단기 사채로 빌려주고, 150만원을 받거나,

신형 컴퓨터를 살수 있습니다.

 

결정으로 여행을 가기로 했다면, 이때의 기회 비용은, 50만원입니다.

나는 50만원을 포기했기 때문에. 이 것이 기회 비용입니다.

신형 컴퓨터 와 단기 사채로 버는 돈 50만원 비교 한다면,

 

원금은 그대로고 50만원을 얻는 것이 더 좋은 것이며,

내가 포기하는 것중 가장 좋은 것이 기회 비용입니다.

 

그럼 어떤 선택이 현명한 선택일 까요?

 

선택에 따른 결과가, 항상 기회 비용을 넘어 서야 합니다.

그래야. 올바른 선택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삶은 항상 계량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기회 비용이 가장 적은 것을 택하는게, 가장 좋은 선택이 아닐 수도 있음을 명심 하세요

 

그리고 가장 많이 착각하는 것이,

나의 시간과 나의 노동력은 공짜다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시간은 우리에게 가장 큰 자산입니다.

나의 노동력 또한 공짜가 아니라, 매우 큰 기회비용입니다.

시간과 나의 노동력을 아끼는 쪽으로 진행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내가 영어를 못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너무 일찍 태어났다. 이런 영어 선생님을 만났어야 했는데

naver123.tistory.com

 

"인류의 기원", 인류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안녕하세요 2021.10.10 - [읽은 이야기] - "아프리카에는 아프리카가 없다", 노예 매매 이야기.... 2021.10.09 - [읽은 이야기] - "조선 백성 실록", 장영실을 보고 나서, 다시 꺼내들 게 된 책. "조선 백성

naver123.tistory.com

 

반응형